문화향유 무관중 공연

일시 : 2020-05-20

영상정보

과천시가 코로나로 공연장 방문을 망설이는 주민들을 위해 무관중 공연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15일 저녁에 과천시립교향악단이 라이브 연주회를 펼치는가 하면 과천도시공사가 ‘강아지똥’ 무관중 공연을 25일~28일까지 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과천시립교향악단 무관중 라이브공연)

과천시립예술단이 지난 15일 저녁 7시30분에 과천시립교향악단의 제59회 기획연주회로 베토벤의 교향곡 제5번 “운명”을 아르떼TV 채널과 아르떼TV 공식 유튜브, 과천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습니다.

과천시립교향악단은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한 시민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향악단이 각자 집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호흡을 맞추며 공연을 준비해왔습니다.

이날 연주회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일상으로의 회복과 더 나은 미래를 기원하는 “어둠과 고난을 헤치고 광명과 환희로!”라는 주제로 연주돼 영상콘텐츠를 접한 시민들과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겨주었습니다.

(과천도시공사 : 강아지똥 공연)
한편 과천도시공사에서도 무관중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과천시도시공사는 지난 15일 시민회관 소극장에서 국내 대표적인 어린이 공연 전문 극단인 극단 ‘모시는사람들’의 “강아지똥”을 사전녹화해 25일부터 28일까지 과천도시공사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으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극단 모시는 사람들은 과천시민회관 상주 예술단체로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강아지똥”공연으로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입니다.